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서식

by 사공117 2023. 1.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서식으로 공유드리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하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세금계산서 발행은 무조건 필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전자로 컴퓨터에서 처리가 많이 되는데요, 가게를 운영한다면 포스기기에서 쉽게 처리하기도 하는데, 오늘 이야기하는 종이 세금계산서는 이런 시스템화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수기로 작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법인사업자난 1억이상의 매출이 있는 사업자는 무조건 전자로 발행해야 하지만 그 이하의 매출 사업자는 이렇게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이용해서 발행해도 무관합니다. 문구점이나 이런곳에서도 쉽게 서식을 구할 수 있지만 비용이 지출이되구요, 이렇게 온라인에서 공유되는 것을 이용해서 인쇄를 해서 사용한다고해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비슷하게 생긴것만 받으셔도 표준 양식으로 보고 이용을 해도 됩니다. 정형화 되어있는 양식이기 때문에 크게 고르거나 이래야 하는 어려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세금계산서 양식에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무료 서식 파일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 엑셀 무료 zip

 

 

 

위에 올려 드린 것은 제가 일전에 올려둔 블로그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총 3개의 양식인데요, A4용지에 인쇄하시면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금계산서 양식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양식 작성하기 

대체적으로 잘 알고 계시지만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나뉘어져있고 하나는 공급받은자, 하나는 공급하는자가 보관하는 용도입니다. 공급자와 공급받는자가 서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한쪽에서 두가지 모두를 작성한 후에 자신이 하나를 가지고 하나는 상대에게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4 용지로 인쇄가 한번에 되기 때문에 모두 된다음에 잘라서 사용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내용에서는 아무래도 수기로 작성을 해야하는 세금계산서 양식이기 때문에 한번 틀리면 종이를 버려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공유하는 것은 엑셀 파일이니 엑셀로 작성을 모두 마치고 검수까지 한다음에 인쇄하셔서 날인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근야 인쇄만 하셔서 손으로 적어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컴퓨터에서 작성을 해서 날인만 손으로 하는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여기가지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식으로 공유하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